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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콩달콩 안산생협 6월19일 본오매장앞 마을위원회 홍보행사
2013-07-01 16:58:21
안산생협 (bhome8) 조회수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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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드림 요리애 소스 홍보를 위한 무료 시식행사 열려

 

“맛이 깔끔하네요. 마트에서 파는 것 보다 맛있네.”

“생협에서 이런 소스 파는 줄 몰랐어요. 우리는 케찹을 워낙 많이 먹는데 생협 케찹 맛있네요.”

한적했던 아이쿱 생협 본오 매장 앞이 한바탕 시끌벅적 하다. 생협에서 새로 출시된 각종 소스류 무료 시식과 함께 생협 동아리 홍보하는 자리. 6월 중순 막 시작된 무더위 보다 생협을 홍보하는 조합원들의 열기가 더 뜨거웠다.

6월 19일 수요일에 있었던 이번 행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조합원의 참여로 이루어졌는데 탄생과 동시에 안산 생협의 모든 행사에서 감초가 된 커피동아리 ‘커피에 살다’ 회원들이 일주일전 직접 갈고 내려 숙성시켜 더치커피를 만들고 생협 물품으로 미니햄버거를 만드는 등 이번에는 행사 준비와 진행을 도맡았다. 특히 생협의 각종 소스를 뿌려 먹는 미니 햄버거 시식 행사가 인기였다.

케첩,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허니 머스타드, 오리엔탈, 양념치킨, 참깨 드레싱 등 자연드림 아이쿱 생협에서는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유기농 원료로 만든 다양한 소스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생협의 건강한 소스류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시식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은 생협 소스의 다양함에, 맛에 두 번 놀라며 생협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공정무역 원두 커피를 커피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갈아 만든 더치 커피는 당일 한 잔에 2000원 씩 판매했는데 시중 커피에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했다.

생협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제품에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았는데 60-70대 높은 연령대층 주민들이 유기농산물에 대한 많은 지식과 관심을 나타내 안전한 식품에 대한 인식이 전 세대로 확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본오 매장에 대해 모르는 지역 주민들이 많아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본오 매장내 베이커리를 모르는 경우도 많고 안다 해도 비조합원의 제과 구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홍보의 필요성을 절감하는 한편 비조합원이 베이커리에 대한 홍보가 본오 매장 활성화에 한 가지 방안이 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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