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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콩달콩 안산생협 계절담은 콩나물밥- 봄향가득
2015-04-24 23:36:22
은행나무 조회수 1429
1.224.193.51

    

 

  요리명; 계절을 담은 콩나물밥 - 봄향가득 

           * 이 요리는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활용합니다.

             봄 ; 달래, 방풍나물, 세발나물등    여름 ; 열무김치, 솎아주는 쌈채소들, 오이 ,노각등

            

  재료 ; 현미쌀, 콩나물, 청포묵, 달래, 방풍나물, 애느타리버섯, 만송이버섯, 세발나물

           밭에서 뜯어온 머위

  양념장 ; 우리밀간장, 참깨, 들기름, 달래

 

  만드는 법

  1. 콩나물  깨끗이 씻어요

  2. 씻어 불린 현미에 콩나물 올리고 밥을 지어요

  3. 밥을 하는 동안 채소를 깨끗이 씻어요

  4. 끓는 물에 청포묵을 썰어 투명하게 데쳐요

  5. 버섯도 데쳐요. 머위도 데쳐요

  6. 달래를 잘게 썰어 양념장을 만들어요

  7. 밥이 다 되었으면 방풍나물 깔고 콩나물밥을 담아요

  8. 밥위에 청포묵, 버섯, 세발나물 올려요

  9. 아이들은 부순김을 올려서 비벼 먹으면 더 잘 먹어요

  10. 달래장 넣어 맛있게 비벼 들기름 듬뿍 넣어 드세요.

  11. 방풍나물을 생으로 먹을 수 있어요.

  12. 쌉싸름한 머위, 방풍나물에 비벼진 밥을 싸서 드셔보셔요.

  당신은 지금 봄의 기운을 가득 드시고 계십니다.

 

잠깐만 알고 드시면 더 좋아요.

방풍나물의 효능은 천연해독초; 미세먼지제거와 피부질환, 천식, 비염, 기관지 치료에 좋아요

 어지럼증, 통풍, 핏발선 눈, 정신 안정에도 굉장히 좋아요

달래는 미각을 자극하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저항력을 높이고 노화를 막아주는 식물이에요

청포묵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성장 발육촉진기능과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식품이에요

세발나물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슘, 칼륨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 엽록소와 식이섬유로 피부에 완전 좋아요

제철에 나오는 훌륭한 나물과 재료들을 이용하여 건강도 챙기고 맛나게 드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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