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  CONTACT US
 
 MANAGEMENT
운영마당
 
Q.자연드림 유채유에 NON-GMO 표시 - 조합원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마을모임   안산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ㆍHOME > 운영마당 > 마을모임

11월 모임시 나왔던 물품민원 답변입니다

  • 마을사랑연욱 (ddfox)
  • 2013-12-24 16:51:30
  • hit482
  • 222.237.217.144
버터 버터 공급 요청합니다. 버터는 우유 중의 지방분을 분리하여 지방구만을 응집하여 만들어지는 제품이며, 저지방우유를 생산하면서 분리된 유크림을 이용합니다.
유크림은 냉동보관이 어려우며 저지방 생산시에 발생된 유크림을 바로 버터로 생산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아직 iCOOP생협에서 공급하는 저지방우유 양이 적어 버터 등 다른 가공품을 만들기 불가합니다.
또한 저지방우유를 공급받고 있는 삼양식품㈜에서 버터 생산설비가 없습니다.
스모크햄 잡내가 납니다 햄류의 경우 냄새가 나는 경우는 원료육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가공시에는 물품에 염류의 투입 및 훈연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고기 특유의 향미는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원료육 자체가 풍미가 좋지 못한 경우는 이러한 가공 처리 과정이 있더라도 최후 가공시까지 일정 부분의 냄새가 남아 있게 됩니다.
1차 원료육의 처리 과정에서 분할 및 보관에 따라 냄새가 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가공산지의 공정상 배합 비율 및 각 공정별 시간 등이 정확히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것이며
가공산지의 원료육에 대하여 가공 및 보관 부분에 이르기까지 더욱 주의를 기울이도록 요청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햄, 소시지류는 리뉴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리뉴얼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정란 15알 공급요청 14년도 공급 계획 있습니다.
공급이 진행되면 장보기 공지를 통하여 안내드립니다.
안심 다짐육 이유식용 안심 다짐육 공급 요청합니다. 안심다짐육이 한우를 말씀주신 것인지요?
한우안심부위는 소 한마리에서 적게 생산되는 부위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안심 이유식용을 추가하여 공급이 어렵습니다.
양해부탁드리며, 이유식으로 공급되는 한우이유식 물품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순무 질기고 뻣뻣하다 1차 농산물의 경우 원물에 따라 식감 및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동일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건오미자 건오미자 공급 요청 냉해 및 고온현상으로 전국적인 오미자생산량이 흉년이었던 작년보다 더 적게 생산되었습니다.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생산지확보가 어렵고 그나마도 생산량이 너무 적어서 올해는 오미자 공급은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2014년 오미자 공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감자라면 기름이 많아요. 식으면 기름이 많이 뜹니다. 이유와 개선방향은 없나요 감자라면에 사용하는 기름도 동일한 팜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제조과정도 동일합니다. 
다른라면에 비해 기름기가 많은 이유는 감자라면에는 밀가루가 함유되어있지않고 있으며 면의 주 성분은 감자전분입니다.
감자전분의 기름흡수율이 밀가루보다  높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유탕온도를 고온으로 높여서 유탕과정을 짧게 하는 방법으로 보완하여 개선하여 13년4월 재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컵라면 종이로 만든 용기로 개발해주세요 지속적으로 문의주시는 내용입니다.
아이쿱에서는 환경적인 부분까지 검토되어야 하기에 다양한 검토가 필요하며 현재 컵라면설비가 구비되지않기에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마스코바도 용량이 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스코바도는 필리핀 PFTC 와 AFTC 에서 생산됩니다.
연간 수입가능한 마스코바도양이 한정되어있어(생산량, 기후, 배당량 등), 가장 소비가 많은 400g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산 마스코바도 생산량 중 iCOOP생협이 수입 가능한 양은 약 100톤 정도로 이를 1년간 나누어 사용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현지 케파를 빠른시일내에 늘려 다양한 용량을 공급될 수 있도록 지속 점검하겠습니다
쌀프레이크 280g이상 보다 대용량이 나올수는 없나요 대용량은 소비량이 많지 않고, 보관시 눅눅해질 우려가 많아 현재 50g과 280g 두가지 용량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들깨가루 곱게 갈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겉껍질을 제거하지 않아 껍질까지 전부 부담없이 드실 수 있도록 곱게 갈아 만들었으나 개인 차이에 의하여
껍질 제거가 되지 않아 느끼신 부분으로 보여지며, 일부 제거하고 싶으시면 고운 조리에 받쳐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산지에 현재보다 더 곱게 갈 수 있도록 재 요청드리겠습니다.
유기농든든한아침달콤시리얼 쩐내가 난다. 기름기가 많다 공급받으신 직후 쩐내가 발생된 것인지요?
공급직후 쩐내가 발생된 경우 점검될 수 있도록 구입처로 접수부탁드립니다.
통밀국수 정제염을 천일염으로 바꿀수는 없나요? 가공물품에 들어가는 정제염을 천일염 혹은 천일염가공소금으로 단순 대체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공품은 최대한 일정하게 생산되어야 하는데 일정한 염도 유지를 위해 부득이 정제염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천일염으로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 및 연구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전체 산지들이 모두 그런 여건이 되지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어묵 어묵에 들어가는 해바라기유가 수입산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해바라기유를 가공하기 위한 원물수급이 국내산만으로 생산이 어렵습니다. 조합원님의 양해부탁드립니다.
옥수수 스프 후추향이 많이 난다 복합원재료로 우유베이스에 흑후추가 소량으로 들어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맛 점검 진행하겠습니다.  
한우물,동치미냉면 맛이 너무 달다 단맛이 나는 것은 개인적으로 느끼는 기호의 차이로 보입니다.
보편적인 맛으로 개발이 되고 있으나, 동일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접수가 되면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짜장가루 매운맛이 나는데 후추때문인지 원래 매운맛이 있는지 궁금하다 짜장가루 원부재료는 [우리밀짜장가루{춘장(밀:국산,대두:국산),흑미분말(국산)},흑미분말(국산),유기농설탕16.5%,천일염(국산),양파분말(양파:국산),효모추출물,해바라기유]로 양파원물에 따라 동일한 양을 사용하여도 매운맛의 강도가  다를수 있습니다
단호박 샐러드 남았을때 보관하려니 뚜껑이 없어 불편. 겉포장을 줄이고 뚜껑을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단호박샐러드는 1인용 기준으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개봉후 가급적이면 빨리 드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현미,현미찹쌀 8kg만 나오는 이유와 10k가 나왔으면 합니다. 10kg은 백미에 비해 소비 순환이 저조할 것으로 보이며, 오래 보관 시 품질저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공급계획이 없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안산생협 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용약관  |   사이트맵

안산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 대표 : 김정숙 | 사업자번호 : 134-82-09260
조합 사무실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동로 41 (고잔동, 로진프라자) 407,408호
TEL : 031-487-8875 | FAX : 031-484-8876
고잔 매장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1로 171 AW웨딩홀 1층 TEL) 031-485-0606
본오 매장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샘골로 163 1층 TEL)031-406-6206
COPYRIGHT 안산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