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활동가

"나와 이웃에게 힐링 & 지구에게 쿨링"

  • 우리는 활동가
  • 모임팀
  • 동아리

동아리

6월 마을모임,동아리에서 나왔던 민원답변입니다

  • 안산생협 (bhome8)
  • 2013-07-26 17:14:48
  • hit579

* 현재 판매되는 떡뻥튀기가 백미2분도미인데 현미 뻥튀기 공급을 원합니다

: '유기농 쌀로 만든 생협 현미 팝스낵'과 '유기농 쌀로 만든 생협현미잡팝스' 공급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 유기 막걸리 맛이 너무 싱겁다

: 현재 막걸리 맛 리뉴얼을 위해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 맛개선하여 출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생수를 상온에 두었더니 물 비린내가 난다

: 품질 문제에 따른 민원의 경우 물품 회수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민원의 경우, 물에서 냄새가 난다는 민원에 따른 개선 대책으로 페트병 생산 후 바로 충진하지 않고 최소 2일 후에 물을 충진하는 것으로 하며 무더운 여름철 햇빛에 최대한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 및 운반을 통해 공급하겠습니다.

 

* 배달된 오이가 먹지 못할 정도로 물렀다

: 1차 농산물은 온도 및 주변환경에 따라 품질 저하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장시 선별을 하고 있으나 상승된 기온으로 문제가 발생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날씨가 더워진 만큼 담당자님께 전하여 세심한 품질 점검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물품은 상담팀으로 접수 후 반품 부탁드립니다.

 

* 인터넷 장보기를 통해 공급받은 물품이 오후에 보니 곰팡이가 피었다

: 1차 농산물은 햇빛, 바람, 나무의 위치, 토양, 수분 등 여러환경 요건에 따라 열매를 맺느 줄기마다 맛과 품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산지에서 선별 작업하여 공급하고 있으나 기온변화가 많거나 비가 올 경우 습기나 온도 영향으로 포장 후 유통과정에서 짓무르거나 상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산지의 선별과정 및 물류 검품에 세심한 주의 요청드리겠습니다.

 

* 수세미 공급 여부를 문의드립니다

: 생물 수세미의 공급은 8월초 경 수급하여 공급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 생오미자 공급 여부 문의드립니다

: 생산량 저조, 수급 생산지의 확보 어려움 등으로 2012년산 건오미자도 1월에 공급을 시작했으나 5월 재고가 거의 소진된 상황입니다. 2013년 상황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생산지를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항 조합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좋은 오미자를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올해 9월초에 생오미자가 수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젖소가 호르모제없이도 계속 착유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젖소가 송아지를 분만하고 약 270일동안 착유를 합니다. 분만 25일 정도 후에 젖소는 다시 임신할 수 있는 몸 상태가 되며 인공수정을 통해 임신을 하게 됩니다. 젖소는 임신을 한 상태에서 우유를 생산한다고 보면 됩니다.

약 270일동안 착유한 젖소는 다음 분만 준비를 위해 약 60일도안 착유를 하지 않은 건유시기를 가집니다. 60일 건유가 끝나고 분만을 한 젖소는 다시 우유를 생산합니다.

일반농가에서 호르몬제를 사용하는 것은 여러마리가 한번에 임신하여 한번에 출산 할 수 있도록 생산계획을 세우기 위해 사용하며 착유를 하기 위해 호르몬제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생협에서 공급되는 산지는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발정시기에 인공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